Home Forums Job & Work Life 이론 분야 교수 이론 분야 교수 Name * Password * Email 저도 비슷한 고민하다가 미국 대기업에 취직했어요. 전 미국에서 박사. 포닥하고 미국 교수하려고 지원했는데, 오퍼받고 보니 연봉이 너무 짜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인더스트리로 나왔어요. 그런데 오고보니, 괜찮은 연구를 연구비 지원 빵빵하게 받아가면서 하고, 논문도 발표하고 학회도 다녀서 만족하면서 감사하게 다니고 있습니다. 만약에 미국 작은 대학교에 교수로 갔으면 막 일년에 50만불씩 연구비로 쓰고 이런건 못했겠져. 요즘은 많이들 학계에서 업체로, 업체에서 학계로 경계가 무너지는듯해요. 적어도 미국에서는요.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