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케닉이 하는말들 들을필요 없어요.. 물론 정말 자동차를 공학적으로 어떻게 설계되었나 공부하면서 고치는 미케닉들도 많지만 대부분 일하면서 아니면 동료들끼리 얘기하면서 배우는사람들이 99%이기 때문에 직접 고치는 repair procedure 같은 부분이야 잘 알고있겠지만 연료같은 부분에서 화학적/공학적 지식이 있어야만 이해할수있는 부분들은 도시괴답같이 동료들한테 들은얘기 사람들한테 퍼트리는 것 뿐입니다.
그리고 댓글에 한번도 언급된적이 없는데, regular (87) 이랑 premium (93) 의 차이는 기름의 질 차이가 아니라 octane 함유량의 차이입니다. 프리미엄 넣어줘야만 하는 고급차나 스포츠카같은 경우는 compression ratio을 높이거나 ignition timing을 빠르게 해서 힘을 좋게하는데, 이게 연소실안에서 pre-ignition (스파크 플러그의 스파크없이 압력만으로 연소되는것)을 내게하는 상황을 만들수가 있어서 프리미엄을 넣어서 불붙기 더 “힘들게”하는거에요. 그렇기 때문에 레귤러넣으라고 나온차에 프리미엄 넣어봤자 어차피 앞에 언급했던 세팅으로 되있지 않기때문에 힘이좋아진다고 해봤자 거의 차이없는 경우이고, 더 깨끗하거나 연비가 좋거나 하지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