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Job & Work Life 회사 환경 때문에 진로 포기를 하고싶은 경우가 생기기도 하나요? (어카운팅) 회사 환경 때문에 진로 포기를 하고싶은 경우가 생기기도 하나요? (어카운팅) Name * Password * Email 텍스컨설팅 쪽은 석사학위 따시면 가능하실것 같은데..영어가 관건인듯 싶고요. 조기유학 왔는데도 업무 하면서 영어는 항상 신경쓰이게 되는거 같아요. 회계쪽인데 영어 잘 안쓰는편 인데도 백인들하고 경쟁하려니 힘들어요. 저도 항상 회계가 제 적성이 아닌거 같아서 회사 자주 옮겨 다니고 산업군도 아주 이리저리 옮겨 다녔었는데요..총 5-6군데 회사 다녀봣는데 (빅포, 일반-제조, 리테일, 부동산, 펀드 등) 아직도 회계가 싫은데 그나마 좀 맞는 산업군, 회계 업무, 팀원들이 있으면 다니기 수월해요. 글쓴이분께서 최악의 업무환경을 겪고 있는듯 해요. 보통 스타트업 회계팀 가시면 컨설팅 못지 않게 회계 팀 업무 재정비 해야 될경우도 있을거고요 큰회사 가시면 이미 파트들이 다 나눠져 있고 그대신 업무가 다 셋업 되있을테니 좀 덜 힘들구요. 컨설팅이 말이 삐까뻔적 한데..이것도 진짜 노가다에요. 그래도 관심 있으시면 영주권 나오신후에 텍스 석사 하시고 빅포 테크 타시면 영어가 좀 힘들어도 연봉 많이 받으시면서 일하실수 있을거 같아요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