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살기 힘드네요

대도시에서 10만불 연봉으로 저축하면서 사는게 76.***.34.62

신기함. 연봉 10만불이면 건강보험, 연방택스,등 다 빼고 실수령액이 5000불 좀 넘게 받는데. 아파트 렌트비내고 애들 의료보험내고 마누라는 좀 힘들듯 하고 차보험내고 한달에 가족끼리 외식하면 모자랄것 같은데. 애 하나면 몰라도 둘이상되면….또한 애들이 고등학교 2학년 정도되면 차사달라고 조르고 대학생 되면 차량보험내 줘야 하고….저축은 무슨…연봉 15만불될려면 직장생활 20년을 넘게 해야하고…그정도 되면 아주 레이오프에 오르는 매니저급이고. 그게 다 미국생활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