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US Life Community College 반대 Community College 반대 Name * Password * Email 괜찮은 4년제 주립대를 일년에 $9000로 보내는건 어느나라인가요? 여긴 미국얘기하고 있습니다. 돈을 빌려서 가라고요? 빌리는 건 다 빚입니다. ㅉㅉㅉ 돈 쓰는거야 자기 맘대로지만, 쓸데없이 돈 쓰는것 싫어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그런 애들은 주민으로서 쉽게 편입할 권리가 있는 학교에 비싼 학비주고 몇 만불씩 빚내지 않습니다. 같은 결과를 가져오는데 왜 빚을 냅니까? 미국에선 빚내서 뭘 사는게 유행이지만, 그런 유행 싫어하고 실속있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그런 사람들이 CC가서 편입하는 겁니다. 한국식 사고방식 버리세요. 미국엔 아이비리그 아니고 주립대는 주민이라면 아무나 가는 곳입니다. 버클리 졸업생 30%가 CC출신인것 아세요? 학부 명문 주립대 개소리입니다. 주립대는 명문 대학원을 가야 명문소리 듣습니다.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