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US Life 미국 살기 힘드네요 미국 살기 힘드네요 Name * Password * Email 원글님 상황 이해합니다. 메이저 도시에서는 10만불로는 저축하며 살기가 쉽지 않죠. 베이스가 15만불, 아니 20만불은 되야 조금 여유있게 저축도 하고 한국 가족도 서포트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base salary로는 다달이 살아가는 비용을 커버하고 이제 연말 보너스의 대부분을 저축하는 것이 좋은 작전이라고 생각합니다.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