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US Life 미국 살기 힘드네요 미국 살기 힘드네요 Home Forums Forums US Life 미국 살기 힘드네요 EditDelete 연봉 173.***.165.17 2019-09-0417:23:07 연봉 10만불에 세금 떼고 7만불이라 치고 렌트비 낸다면, 2000천불씩내면 24000불 내면 46000불….생활비, 차 리스비, 보험료 등등하면 한달에 2500불 이라고 치고 (최소한) 30000불이니 남는건 16000불이네요. 이것을 12로 나누면 1333불이네요. 저금할수 있는 돈이 다 그렇게 삽니다. 미국에선…. 그래서 큰 의료비, 자동차 사고 혹은 학비라도 들어가게 되면 론 받고 빚 갚으며 사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