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US Life Community College 반대 Community College 반대 Name * Password * Email 나름 저도 cc 졸업하고 주립대 편입해서 나름 대기업 잘 다니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게 끝인가요????ㅎㅎㅎㅎ 아닙니다.. 후회하는거요 학비때문에 제가 지금 남들보다 덜 떨어지기 때문에 그런게 아닙니다.. 만약 1학년때부터 4년제를 다녔더라면... 1. 내가 하고싶었던거 2년은 미리 맛보았을텐데... - 처음부터 4년제 가서 하고싶은걸 했더라면 하는 생각이 크게 들었습니다... 4년제에서 수업 들어보면 CC에서 배우지 못했던것들을 배우면서 아마 3년은 학교를 더 다닐지도 모르겠습니다. 저의 경우 (Chem major로 cc 를 다녔지만 4년제에 가서 제대로된 CS 와 수학을 접하면서 double major 하기 시작했습니다...Calc1 와 intro to programming 까지밖에 없던 cc에서 배우지 못하는걸 많이 배웠죠..cc는 배움이 limited 되있습니다.. 2. 친구들..(그저 용접배우러 cc다니던, law enforcement 하려고, RN 하려고 cc 다니던 Hispanic 친구들, 마약하는 가정에서 태어나 농구좀 어떻게 해보겠다고 온친구들 등 보면서 배운것도 많지만요...좋은 친구들이지 만요) - 편입해서 너무 좋은 친구들 많이 만났습니다...이 친구들과 1학년때 부터 함께 했더라면... 3. 기회의 부족... cc는 그냥 수업듣다 편입 원서 넣고 끝납니다....4년제에서 많은 기회 4년 내내 누렸더라면.... 등등 평생 이야기 할수 있습니다 물론 좋은 점도 있습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학비 아꼈죠...푹 쉬었죠..수업도 가기 싫을때 맘것 한번씩 빠지고요...주말마다 놀러다니고ㅋㅋㅋㅋㅋㅋ그러고 뭐 없습니다.ㅋㅋㅋㅋㅋㅋ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