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US Life 미국 이민의 큰 장점은 소시민으로 살 수 있는것 미국 이민의 큰 장점은 소시민으로 살 수 있는것 Name * Password * Email 미국이 댁이 지적하는 것처럼 부패가 적지않다는 점, 부인하기 어렵지만, 그렇다고, 한국처럼 희망이 없을 정도로 절망적인 사회라고는 생각지 않습니다. 실제로도 한국의 국가 청렴도순위는 40위권에 육박하는 겨우 30위권이지만, 미국순위는 10위권 중반에 이르니까요. 님의 전체적인 말씀에도 그다지 신뢰감이 가지 않는이유는, 미국의 부정적인 문제점은 잘 파악하고 계신분이, 정작 한국의 근무중에 싸대기나 무릎을 꿇는 굴욕현실들을 전혀 듣도보도 못했다고 하시는게 진정으로 하시는 말씀인지, 아니면, 그냥 한국의 전형적인 금수저 출신이라서 그러신지는 모르겠습니다. 혹여, 댁이 조국 딸내미 처럼 꽃밭으로만 한국 삶을 경험해 왔기에 잘 모르는 것같아, 아래 비디오 한편을 가져왔습니다. 보시고나 한말씀 하시기 바랍니다. 자기가 살았던 한국을 잘 모르면서, 어떻게 미국을 잘 아시는 것처럼 말씀하시는지 저로서는 잘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님의 댓글 마지막에, "미국에 이민오신분들중에 한국을 까내리면서 미국을 찬양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한마디 남겨봤습니다." 라고 말씀하시었는데, 아래 비디오 영상에서 보여주는 흔하다면 흔한 한국직장에서 벌어지는 일들 조차 잘 모르면서, 과연 이 게시판에 올라온 글들이 한국을 까내리는지 사실을 언급하는지는 어떻게 아신다고 할 수 있습니까? 님은 지금 한국의 비참한 현실은 개무시하면서, 미국의 문제점만 부각한채, 결국 한국이나 미국이나 사람살기는 다 어렵다는 논점 같은데, 무슨 의도이신지 짐작은 가면서도, 님의 허술한 논변에 고소를 금할 수가 없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SRyuQ4tQl74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