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US Life 과거 미국 진출 양대 산맥 과거 미국 진출 양대 산맥 Name * Password * Email 이런 댓글 다시는 분들의 특징이 있습니다. 고등학생들이 학부 지원할때까지의 얘기만 하지 그 이후로는 아무것도 몰라요. 미국은 중간에 얼마든지 전공을 바꿀수 있기 때문에 신입생때는 야심차게 도전하다가 다 떨어져 나갑니다. waiting list 에 처절하게 이름 올리면서 클래스 택해 전공해보려 하지만 어려운건 어려운거고 적성에 안맞는건 안맞는거죠. 온갖 고난과 역경을 무릅쓰고 하기에는 연봉이 적고 미래가 불투명합니다. 노력 들이는거에 비해서요. 대충 미디어를 통해서만 취업 분위기를 파악하시는 분들은 이쪽 공부가 힘들고 잡 잡고 나서 더 고통스럽다는 개념 자체를 이해 못합니다. 질낮은 인도애들이 왜 아직도 IT 쪽으로 쏟아져 들어오고 있는지 생각해보시면 됩니다. 미국애들이 못하고 안하니까 그래요. 중간에 다 포기들을 하니까요.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