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티 때문에 맘고생 많으시겠네요…요즘은 프로세싱이 많이 늦어져서 신청후 접수일 기준으로 120일 정도는 기다려야지 나오더라고요..”참고로 제 와이프도 3월말에 신청에서 7월 말(120일정도 소요)에 나왔습니다. 변호사한테 물어봤을때 OPT 팬딩중에는 일은 못하시지겠지만 미국내에서 합법적으로 대기는 하실수 있어요. 6월 말이시면은 10월달정도에 나오실것 같네요….
참고로 OPT 카드 받으시면 OPT 카드 발급일 기준으로 학교에 새로운 I-20 다시 요청하셔야 됩니다. 나중에 H1-B나 영주권 신청 들어갈때 일한기간이 굉장히 중요하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