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Job & Work Life 한국 헤드헌터 경험담 한국 헤드헌터 경험담 Name * Password * Email 원래 헤드헌터는 %로 먹어서 연결해준 사람이 더 많이 받으면 더 좋은줄 알았는데, entry position은 그냥 건당 받나보네요. 어쨌건 말도 안되는 연봉을 제시한것은, 헤드헌터 보다는 한국회사가 더 그지같아서 그렇죠 뭐. 반대로 헤드헌터 입장에서는 candidate이 능력도 안되도 회사한테는 이만큼 작은 연봉으로 이정도 능력이면 훌륭한거다 하고 팔려고 할테니까. 한쪽은 더 받으려고 하고, 한쪽은 덜 주려고 하는데, 중간에서 양쪽다 설득하고 - 그 설득하는 노력으로 돈받는거니까. 어쨌건 거절 잘하셨네요. 거절좀 당해야, 그리고 Turnover가 좀 심해져야, 거지같은 한국회사 좀더 대우를 해주겠죠. 님은 덕을 못 보더라도, 거절해서 다른 사람들 도움준겁니다.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