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Job & Work Life Cpa 이민 40세 남자 Cpa 이민 40세 남자 Name * Password * Email 뭐 영어로 대화는 아내와 문제가 없겠지만 아무래도 일을 하기 위해서는 어느정도 힘들수도 있다고 생각은 들지만, 한국에서 9년 경력에 cpa도 있으시면, 미국에서 한국계 대기업 들어가시면 55-70k 가 아니라, 더 위로 받지 않을까요? 저는 cpa없는 초년생인데 오버타임까지 하면 뭐 70k받습니다. 근데 한국에서는 넉넉한 편이시겠지만, 미국에서는 그 생활 수준을 유지하려면 100k 이상은 적어도 받아야 하지 않을까요? 저는 댈라스 휴스턴보다 작은 도시에서 살아도 렌트 유틸리티 내면 2000불 넘게 나가는데.. 세후 기준으로 따지면 크게 세이빙을 못하네요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