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결혼하고싶단 마음이 확실한거면 그냥 서류상이라도 결혼하시고 485 서류를 같이 접수하시는걸 추천합니다.
그러면 질문처럼 복잡한 경우의 수가 생기지 않겠죠… 물론 둘다 결혼하고 싶다는 전제하에…
질문답변은 이민 전문변호사에게 문의하는게 확실한 답을 얻겠네요.
제가 알기론 따로 접수하면 늦어진만큼 와이프분 영주권 받는시기도 밀려납니다.
그전까지 와이프분은 신분유지만 합법적으로 하시면 되고요. (결혼해도 F-1 EAD를 사용하시는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