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Job & Work Life 텍사스쪽 삼성어떤가요? 텍사스쪽 삼성어떤가요? Name * Password * Email 말들 마시길... 다녀보지도 않은 사람들이 배아픈 마음과 주워들은걸로 삼성이 피도 눈물도 없다느니, 빡세다느니... 그리고 돈은 많이 받길 원하면서 일은 많이 하고 싶지 않고.. 무슨 놀부 심보? 한국에서 학교졸업하고 무조건 첫직장은 삼성에서 시작한다는 생각으로 LG, SK, GS 등등 한국 대기업 대부분 면접하고 (당시 현차는 관심도 없어 지원조차 않음) 결국 삼성에서 첫직장 시작했는데... 지금 나이 40대.. 나의 선택이 옮았음을 그리고 첫직장을 삼성에서 시작한걸 여전히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여기저기서 연락많이 받음. 이후 현대차도 다녀보고 결국 지금 미국에 있지만, 삼성이 복지가 가장 좋았고, 가장 합리적이었으며, 가장 배운것도 많았음. 나와보니 삼성이 좋은 회사인걸 깨달았고.. 지금도 후배들을 보면 첫직장은 삼성에서 시작하라고 권장하고, 외국애들한테도 기회가되면 삼성에서 꼭 일해보라고 권유하는 편임. 기회가되면 무조건 기회를 잡아 일해보길... 삼성경력은 전세계에서 알아줌. 학계에서도 알아주고.. 인정하고 싶지 않으면, 주변사람들을 봐보길... 끝으로, 돈 많이 주고 편한곳은 없음. 워라벨도 중요하지만, 내가 얼마의 연봉을 기대하면 나의 가치가 정말 그만한 가치가 있는지 생각해보고, 내가 회사에 기여할수 있는게 무엇인지 먼저 생각해보길.. 한가지 일례 실리콘밸리에서 삼성이 회사내에서 밥을 공짜로 주고 셔틀 버스를 운영하니, 주변 회사 (일례 애플)에서 동일 복지혜택을 시작했고 주변 사람들에게 항의가 들어왔다는 이야기가 있음. 복지는 걱정하지 말고 들어가시길... 한국내에서도 식당 가보면 1일 5끼가 공짜 (3끼 회사에서 먹고, 샐러드 또는 집에가서 조리해먹을 수 있는 재료가 담긴 박스 또는 빵이담긴 박스 등), 아침에 하얀 모자쓴 쉐프가 그릴에 굽고 있고. 이게 삼성임. 노조 없다 (정작 직원들은 관심도 없고 그럼에도 복지는 한국 최고 거의 세계 최고 수준일거임) 욕하고 정작 노조 있는 현대차는 1식 2끼 한식, 양식 점심시간 15분만 늦게 가면 양식은 품절이라고 국밥있는 한식줄로 쫘악 서 대기시간만 10분 15분. 다녀보면 앎. 삼성기회는 무조건 잡길....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