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Job & Work Life 프로그래밍 독학 중 질문 프로그래밍 독학 중 질문 Name * Password * Email 쉬운 개념을 어렵게 설명하네요. 교재나 강의 바꾸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for statement는 (초기화, 루프가 지속되는 조건, 변수에의 조작) 이렇게 세 부분으로 이루어집니다. 당연히 안에 뭘 넣을지는 프로그래머 마음인데, 배열에 접근할 때는 0 ~ n-1을 순회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그러면 코드를 쓸 수 있는 방법이 두 가지죠. 1. for (int i = 0; i <= n-1; ++i) 2. for (int i = 0; i < n; ++i) 이 중 2번이 더 직관적이니 2번을 사용하라는 겁니다. 저렇게 표현하는 습관을 들이면, for statement를 보기만 해도 0.1초 안에 n번 수행되겠구나 하고 견적이 나오겠죠.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