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Job & Work Life Alabama 한국회사 Alabama 한국회사 Name * Password * Email 여러 사람들에게 그동안 얘기를 들어왔는데요. 정말 미국병(?) 걸린게 아니라면 안가시는게 나을 것 같아요. 영주권주면 바로 나갈텐데 당연히 주지 않거나 주더라도 최장기간 부려먹을 만큼 부려먹고 줄게 뻔하구요. 거기서 오랜 시간 고생하고 돈쪼들리면서 받아봤자 거기에 연관된 일은 차후에 경력과 무관할 가능성이 큽니다. 진짜 최악은 집에서 돈타서 쓰고 과로해서 병까지 얻었는데 E2비자끝나자마자 영주권도 못받고 쫒겨나는거죠. 차라리 한국에서 경력을 쌓거나 다른 일을 하면서 돈을 벌고 추후 진학을 하는게 보다 합리적으로 보입니다. 신분에 얽매이기 시작하면 삶이 피폐해지고 의도치 않은 방향으로 흘러갑니다.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