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Cars Struts & Shocks 교체하는 것이 좋을까요? Struts & Shocks 교체하는 것이 좋을까요? Name * Password * Email 용어를 굳이 따지자면: - shock absorber ('shock' for short): 실린더/피스톤 사이로 유체를 흘려 충격/진동을 흡수하는 목적의 부품. 차체의 무게/하중을 지탱하는 역할은 하지 않는다. - strut (strut assembly): 기본적으로 shock absorber 인데,,구조적으로 차체의 하중을 지탱하는 역할도 하게 프레임을 만든것. 나중에 스프링이 스트럿에 올라가게 됨. (주의: 모든 서스펜션이 이런 형태는 아님) - coil over: 위에말한 strut에 coil spring까지 이미 조립해 놓은 형태. quickstrut이라고도 함. 맥피어슨[macpherson] 서스펜션 쓰는 대부분 보급형 차들은 100% coilover이기 때문에, 실생활에서는 suspension == coilover를 의미하고, strut==shock==쇼바이기때매 용어 혼용해서 씁니다. 상황에 따라 뭘 의미하는지 눈치로 아는거죠. (multi-link나 double wishbone 서스펜션이면 케바케.) 그런데 rear suspension에서 leaf spring (트럭) 쓰거나, torsion beam 쓰는데 코일스프링이 따로 나와있는 넘들은, 붙어있는 쇼바를 '스트럿'이라고 부르면 안됩니다. 그냥 '샥' 입니다..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