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Cars 오토매틱을 매뉴얼 모드로 주행할 때 오토매틱을 매뉴얼 모드로 주행할 때 Name * Password * Email 매뉴얼은 변속시점시 차량 속도가 중요합니다. 미션 구조상 솔레노이드 내의 미션 프루이드는 교환이 안됩니다. 그대로 오래쓰면 점도가 낮아 문제가 됩니다. 매뉴얼을 쓰면 그나마 솔레노이드 내의 프루이드가 약간 뒤섞여 미션을 더 오래 쓸 수 잇습니다. 자동 5단기어는 속도 마추기가 용이 합니다. 자동 8단은 2단씩 연거프 낮추어 줘야 합니다. 매뉴얼로 운행 할때 야간운전시 브레이크를 밟지 않고 속도를 줄이면 뒤따라오는차가 크게 놀랍니다. 브레이크를 살짝 밟아 뒷차에 신호를 주고 변속해야 합니다. 출발시는 평지나 내리막은 2단 출발, 25-30마일정도에 3단, 40-50마일은 4단, 60이상은 5단 으로 하면 됩니다. 속도를 줄일때는 60이상에서 4단 으로 시작해서 역으로 줄이면 됩니다. 가파른 오르막은 2단 -3단으로 올라가고 내려갈때는 2단으로 올라왔으면 1단으로 3단으로 올라욌으면 2단으로 4단으로 올라왔으면 3단으로 내려가면 됩니다. 내리막길에서 변속단수가 정해졌으면 가급적 변속 하지 말고 그대로 내려가야 하는데 속도가 너무 빠르다고 생각되면 브레이크로 원하는 속도까지 줄이고 그 속도에 맞는 기어를 넣으면 됩니다. 저는 그냥 막 바꾸어 보았는데 굉음을 내고 변속이 되지만 아직 미션 이상은 못겪었습니다. 1단은 반드시 브레크를 밟아 10마일 이하로 속도를 줄인후 넣어야 들어갑니다. 8단 10단 미션은 2-3개를 빠르게 연거프줄여야 합니다. CVT는 구조특성상 매뉴얼은 의미없습니다. 내리막에는 반드시 저단기어로 내려가는 안전 운전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눈길 빙판길도 매뉴얼로 적절한 속도로 가는것이 중요합니다. 변속기를 오래 쓰고 싶으면 매뉴얼이 정답입니다.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