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졸업 후 회사 선택

오스틴 107.***.58.157

Austin에 있는 NXP에 다니고 있습니다. Freescale시절 headquarter 가 오스틴에 있었구요. 오래 일하긴 분들 중에는 Motorola 시절부터 계신 분들도 많습니다.

윗분 말씀처럼 automotive 쪽에 비중이 큰 거 같구요. 하지만 microcomtroller, security, RF 쪽 분야에서도 꽤 잘 하고 있는 것으로 압니다. 회사가 망해가는 지 아닌 지는 회사가 전체적으로 어떻게 돌아가는 지 볼 수 있는 자리에서 일하는 게 아니면 잘 가늠하긴 어렵다고 생각되네요. 소규모 스타트업 회사도 아닌데 말이죠… 그보다 일하고 있는 팀이 안정적인가가 중요하지 않을까 싶네요. 어느 회사든 갑자기 팀 전체가 없어지는 일이 비일비재하죠.

오스틴에는 다른 회사들도 많이 있습니다. 인텔, 애플,,, 회사가 많이 있는 곳으로 가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말씀하신 분야와 전혀 다른 일을 하고 있어서 다른 조언은 못 드리겠지만, 잘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영주권 같은 경우, 오퍼 사인과 동시에 legal팀에서 연락이 올껍니다. H visa, 영주권 진행 등등 최대한 빠르게 진행해줍니다. 비용은 물론 회사가 부담하구요. 따로 돈들여서 niw 할 필요없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