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애니메이션 회사 취업

11 98.***.97.88

학교에서 기본적인 지식을 알려주지만 정차 취업에 중요한것은 본인의 작품 포트폴리오입니다.
독학으로 열심히 하신다면 프로그램은 금방 배울수있습니다.

캐릭터 모델러가 되고싶다고 하셨는데 취업시 캐릭터모델러는 정말 잘하는 사람이 너무많아서 취업의 문이 높을수있습니다.하지만
포트폴리오가 매력적이라면 당연히 회사에서 잡으려하겠죠?본인의 노력과 실력에 달린듯합니다.

먼저, 게임모델링을 할지, VFX쪽(영화,시네마틱) 모델링을 할지도 정하시는게 중요합니다. 왜냐면 전반적으로 비슷하지만, 툴을 다르게 쓰고, 포트폴리오를 볼 시 바라보는 방향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모델링프로그램: maya, 3ds max, zbrush 텍스쳐프로그램:mari, substance painter, substance designer, quexel
기본적으로 이렇게 사용하는데 회사마다 중점으로 쓰는 툴이 다릅니다. 회사를 정하시구 거기에 맞는 툴을 사용하시면서 나머지 툴도 다룰수있는것이 좋습니다. (영화는 거의 maya, zbrush,mari를 사용하고 게임은 3ds max,zbrush,substance packages를 사용합니다.)

또한, 포토리얼리스틱한 모델링을 할지 아님 디즈니같은 스타일라이징한 모델링을 할지도 정해야 나중에 방향성이 좋습니다. 요즘은 모델링만으로는 어필하기 힘들며 택스쳐링 또한 본인이 해야됩니다. 이럴시 현실적인 리얼리스틱한 텍스쳐링을 할지, 블리자드같이 손맵을 쓰는 모델링을 할지도 본인이 정하셔야 포트폴리오를 방향성있게 잡아 본인이 원하는 회사에 입사할 수 있을껍니다.

영화쪽에 취업시 요즘 미국에도 많이 있지만 캐나다로 많이 넘어가서 입사가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캐나다 벤쿠버에서 지금은 몬트리올로 회사들이 다 옮겨가는 트랜드입니다. 게임쪽은 엘에이쪽에 알고계시다시피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게임이나 영화필드는 거의컨트렉으로 일을 먼저 시작한다고 생각하세요. 셀러리는 뭐 개인에 따라, 회사에 따라 다르겠죠?

아무튼 이런상황들을 잘 고려하여 생각하시고 준비하신다면 충분히 혼자서도 가능하실꺼라 믿어요. 화이팅입니다.
툴은 본인의 작품을 멋지게 만들기위한 툴일 뿐입니다. 얼마나 매력적인 작품을 멋있게 포트폴리오에 담아내냐가 중요합니다.
artstation이라는 웹사이트를 보면 여러 전공자들의 멋진 작품들을 많이보고 자극받으실껍니다. 많이 보면서 작품을 보는 눈을 높이시길 바랍니다.

PS. 현재 온라인상 balchagi.net을 보시면 현재 field에서 일하시는 선배님들의 강의를 한국어로 들으면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을 겁니다.. 본인에게 도움이 되실수있는 강의를 에센스라는 무료수업을 들어보시고, 본인 판단하에 마음에 맞는 수업이 있으면 어드벤스드(유료)를 들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유튜브 역시 많은 tutorial들이 많아서 본인이 필요한 검색어를 통해 많은 강의들을 들어보시면 도움이 될껍니다.
구글링을 통한 본인이 원하는 자료를 찾아내는것역시 본인의 공부에 많이 도움이 되실듯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