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Cars 타이어 돌아가는 소리 타이어 돌아가는 소리 Name * Password * Email 1. 타이어회사가 트레드패턴의 타이어로 트레드웨어에 차이를 두진않으니까. Pilot supersport 는 어떤 타이어던간에 300트레드웨어를 가지는이상 자동차매뉴팩쳐에서 다른 트레드패턴의 다른타이어를 넣을순없는거임. 2. 트레드깊이를 깊게하고 같은그립이 같다는전제하에, 뒷바퀴용으로 타이어를 만들면 님같으면 프론트전용은 앞으로 팔리것음? 사이즈만서로다른 리어용을 끼우거나 앞뒤같은차는 더오래탄다는데 나같아도 후륜용 타이어 앞에끼겟는데? 타이어회사입장에서는 차별을 두게할 이유가있음? 타이어회사에 이득이 있겠음? 그리고 마모도를 잴때는 트레드깊이를쓰지만 트레드웨어는 그 타이어의 컴파운드로 결정이남. 고로, 리어용을 더 단단한 컴파운드로 만들게되면 그차는 리어그립을 잃게됨. 3. 내가 이질문은 지난 몇달동안 대답한거같은데, 처음 공장에서 출시되는 차는 이상하게 타이어또한 그 자동차회사가 워런티를 처리함. 이것은 소비자가 선택에의해서 타이어를 주문한게아닌 Oem 과정에서 자동차회사가 손님이되어 주문한것이기에 첫타이어는 문제생기면 딜러를 가게되있음. 2번째 3번째부터 동네 타이어샾에서 갈앗으면 반대로 딜러는 전혀상관없게됨. 앞서도말햇지만 타이어 트레드웨어는 자동차회사가 정하는게아님. 타이어회사가 정함. 타이어회사는또 졸라웃긴게 단일조건으로 테스팅해서 트레드웨어를 정하기때문에 모든차에 마모도가 동일한게 아님. 타이어로테이션을 권장함으로써 딜러는 비규칙적인 웨어에대한 클레임수를 줄일수있고, 비정상적인 웨어가 자기네들 차 문제가 아니라고 말할수있음. 애플이 아이폰을 영하기온에 사용하지말라고 권고하는거랑 비슷한 맥락임. 애플애들도 진짜 내놓으라는 Sw엔지니어들이고 아마 전세계에서 가장똑똑한 사람들의 집단일거임. 근데 소비자들한텐 영하기온에서 쓰지말라는 개어이없는 소리를함. 타이어도 마찬가지임. 타이어로테이션이 왜 더 안전한지의 설명은 어딜가나없음. 그렇게 똑똑한 애들이 왜 설명이없이 Save money라 하는줄암? 타이어로테이션의 이득은 앞바퀴 교체주기를 1시즌정도 늦춰서 경제적이득을본다. 이거 하나임. 타이어로테이션이 왜 더안전한지 논리적으로 설명가능??? 왜 설명을 못하시고 나한테 질문만하심?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