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Cars 타이어 돌아가는 소리 타이어 돌아가는 소리 Name * Password * Email 저기 우선질문드립니다. 뒷바퀴가 먼저닳아서 타이어로테이션을 해야된다는차가 도대체뭔가요? 뒷바퀴가 먼저닳을만큼 뒷타이어에 가해지는 열+무게+사이드월에 가해지는 순간트위스트가 성립될라면 리어엔진이여야합니다. 근데 그 리어엔진 차종중에서 앞뒤 같은 휠넓이와 옵셋을가진차가 있다구요? 그건 엔지니어링으로써 도저히 말이안되는데 그게 무슨차인지좀 알려주세요 저도 연구좀 해보게요. 도대체 무슨생각으로 앞뒤 타이어/휠사이즈 똑같이해놓고 뒷타이어가 먼저 닳게 냅뒀는지. 그리고 님께서 하시는말씀이, 앞뒤 옵셋이라고만 하셨는데, offset 이 무슨뜻인줄은 아시죠? OFFSET 은 결국 허브에서부터 바퀴 끝까지의 트랙넓이를 대변하기도하는데, 뒷바퀴가 먼저닳을만큼 뒷축에 파워가 실리는차가, 얼마나 언더스티어를 낼려고 앞뒤 트랙넓이가 같은차가있는지, 그게 무슨차인지 정말 알고싶네요. 그 셋업이 뭔지 정말 궁금해지네요. 그리고 정말죄송한데요, 타이어워런티와 로테이션은 정말 아무상관없습니다. 왜냐, 타이어회사에서 찍혀나오는 트레드는 로테이션을 했을때의 트레드웨어가 아닌, 그 상태로 끝까지 갔을때의 웨어이거든요. 로테이션주기는 오너들마다 차량들마다 이레귤러할텐데 그것으로 트레드웨어를 결정한다는것 자체가 넌센스이고, 후륜구동의 대부분이 앞뒤세트가 다른사이즈로 나오기때문에 트레드웨어는 꼽은 순간부터 끝까지 갔을때의 웨어를 나타내야만 합니다. 워런티 받으려는 이유가 그거아닙니까? 트레드웨어보다 비정상적으로 빨리닳아서. 맞죠? 진짜 무슨 road hazard 처럼 타이어에 못박혀서 워런티 받는거면 더더욱 로테이션 증거는 필요없구요. 만약 님께서 로테이션을 안해서 타이어워런티를 거절당한 사례가 있으시다면, 그건 그 타이어샾, 타이어제조사가 어이없게 워런티 안해줄라고 발빼는거지, 트레드웨어와는 절때 관련이없습니다. 타이어는 셋트로찍어내는게 아니라 하나하나 찍어내는것이고, 후륜전용 4륜전용 전륜전용이 따로 존재하질않으니까요.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