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Cars 현대/국산차 정말 별로에요? 현대/국산차 정말 별로에요? Name * Password * Email 자동차업계에서 현기랑 일해보시면, 잘못 알고 계신 것 충분히 인지하실텐데요?! 업계에서 ROS 제일 높게 내는 회사가 대표적으로 현기랑 BMW 이며, 부품 벤더들 후려쳐서 나오는 부분이 크답니다. 벤더사 중, 특히 한국 벤더중에 영업 프로핏 5% 넘어가는 업체들 거의 없다고 보면 되고, 이게 품질 수준으로 이어지고, 부품 현지화한다고 호들갑쳐도 한국에서 수송비+택스 플러스해도 공수하는게 더 싸서 한국부품들 대부분 가져다 쓰고 있고, 시장점유 땜에 한국보다 더 까다롭게 현지 품질관리해도 현기는 아직 현기증입니다. 졸부가 괜히 졸부가 아니 듯.. .. 어쩔 수 없어요. 오랜 역사와 그래도 벤더와의 관계나 장인정신이 전 분야에 남아있는 일본 탑완성차들, 토요타 품질관리나 기술 개발 및 후속 프로세스랑 비교하면 아직 멀었어요. 혼다 또한 벤더와의 관계면에선 최고 좋은 평 듣고 있고, 품질관리를 논하자면 여러 면에서 낫습니다. 사장과 경영진 보면 그 회사의 진모와 가치를 알 수 있죠. 한국시장에서 내는 프로핏이 그 회사의 90프로 수준인데, 뭔 세계적 기업인가요? 안방 졸부, 자식들 입사권리도 그냥 보장하라는 귀족노조가 그 회사의 본면이고 핵심입니다. 뭐 물론 미국 공장에서 조립한 완성차 품질은 더 낫겠지요. 그런데 토요타, 혼다, 닛산이 괜히 미국에서 잘 팔리는게 아닙니다. 오랜 시간 증빙된 고객 사이에서의 신용과 믿음은 그저 브랜드와 선전에 눈 먼 바보들의 초이스와 소문이 아니란 말이죠. 10년 간 기술도 안되면서 밀던 GDI 엔진라인들이 사라지고 있고 대표적으로 현기 대표엔진이었던 ㅄ 세타GDI 엔진의 실패를 보면 잘 아실텐데요?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