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Cars 독일차 일본차 관련 독일차 일본차 관련 Name * Password * Email 아흐...독일차 타다가 한번 데이고 일본차 몇년 타면서 느낀점입니다. 독일차가 당연 부품이 비싸니까 유지비가 비싸게 느껴지는건 당연. 하지만 그게 망가져서 고치는 비용이 아니라 스케줄 메인터넌스 입니다. 해도 되고 안해도 되고 또는 싼 정비사 잘 만나면 일본차 만큼 돈들이고 유지 가능합니다...독일차는 딱 10만까지가 좋습니다. 왜???? 그 이후에 스케줄 메인터넌스가 어마어마하게 많이 밀려오는데 아까도 말씀드렸다 시피 파트가 비싸니...폭탄을 맞으실 수도. 그렇다고 기본적인 메인터넌스를 안하고 타시겠다는건 무슨 심뽀?? 본인들 일년에 한번씩 병원가서 검진 받으시죠? 그러다 이상한점 보이면 주사도 맞으시고 수술도 하시고..차도 마찬가지 입니다. 일본차도 또~~~옥같이 스케줄 메인터넌스 하면 돈 비슷하게 들어갑니다. 10만 이후엔 어떨지 모르지만 큰것들 타이밍벨트나 등등 왕창 갈때 되면 돈 많이 들어갈껍니다. 그런메인터넌스 안하고 차가 좀 잘 가는거 같다고 오래타고 고장 안나고 그건 말이 안되는거 같습니다. 이세상에 엔진오일만 갈고 10만 타는 차가 어디 있답니까? 아주 운좋게 있다면 그차는 아마 나중에 열어보면 병진 되어 있을껍니다. 운좋게 잘 타신겁니다. 그걸 가지고 일본차는 내구성이 좋네 오래 고장 없이 타내...ㅋㅋ 웃깁니다. 독일차도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근데 독일차를 타는 사람들은 그 차를 타는데 이유가 있는거고 그러고 싶어 하지도 않을껍니다. 아마..ㅋㅋㅋ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