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바루가 정말 안전한 이유???

Ian 174.***.133.65

스바루가 모든 차종이 4륜은 아니지요. BRZ는 후륜입니다. 도요타86이 BRZ와 거의 똑같은 차지요. 물론 두 차종 모두 구매는 비추입니다. 요새 CVT는 과거보다 내구성면에서 많이 좋아졌다곤 하지만 아무리 그렇다해도 매뉴얼 트랜스밋션의 내구성과 수리비용을 쫒아가진 못할거에요. 기계라는것이 아무리 튼튼히 만들어도 변수에 따라 고장이 안날수가 없는 구조라서, 고장이 난 후의 비용이라던가 용이성을 따져야지 아예 고장이 안나는 기계파츠를 찾는다면 불가능하죠. 심지어 잔고장률 개쩌는 브랜드가 사실 3년탄 이후의 BMW인건 뭐 다들 아실테고(오일누유 파티를 열죠 하체가)…암튼 그래서 WRX 오너들 사이에 CVT로 샀다고 하면 호구 바라보듯 보던가, 달리는 차 사놓고 달리는 재미를 안느끼려는 사람으로 보죠.

또 한가지 CVT가 욕먹는 가장 주된 이유는 제 개인적으로 내구성보다는 재미가 아예 없어요.
할아버지 운전 느낌으로 하실려면 상관없지만… CVT가 느낌이 뭔가 굉장히 이질적이에요. 재미없다는것이 리뷰어들이 까는 공통 이유이기도 하지만 직접 CVT 차 운전해보시면서 풀악셀가속-풀브레이킹 직후 재빠르게 다시 풀악셀. 이걸 반복해서 5번정도 쉬지않고 연속으로 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스바루의 최고 장점은 AWD 기술이 콰트로에 뒤지지 않는다는것. 개인적으로는 스바루의 AWD가 아우디보다 더 낫다고 생각해요.
또한 토셔널 리지디티가 임프레자의 경우 38000 정도였던걸로 기억합니다.
엔진이 낮은데다 요새 스바루 차들 추세가 4륜 전바퀴 토크벡터링 적용되는 추세인데, 이게 코너링시에 지면 접지력을 FWD나 RWD방식보다 훨씬 용이하게 잡아줍니다. 차가 돌 위험성이 낮아요. 그런데 스키드 소리 내면서까지 코너 도는 사람들 100에 한명 될까? 일반인에겐 무의미한 이야기 입니다. 차라리 무스 테스트가 넘사벽으로 좋게 나온 시빅이 전방 돌발상황시 더 나을수도 있죠.

일반인들에겐 스바루라는 브랜드를 굳이 추천하고 싶지 않아요. 낮은 연비, 4륜이 지닌 주행 단점(4륜이 무조건 좋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듯), 일본차 특유의 가벼운 파츠에서 나는 잡소리(잡소리는 현대 기아의 중형 이상급이 탑이라고 생각해요).
게다가 WRX는 보험료 비쌉니다. 제가 미국에 온지 얼마 안되서 드라이빙 경력이 짧아서 그렇지만서도, 보험료 산정 받았을때 소나타 2.0T 가 186/month 로 나올때 동일조건 WRX가 346/month 로 나오더랍니다. 물론 인슈런스는 개인의 리코드나 상황에 따라 다 달라지지만 WRX 는 보험료가 꽤 비싸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