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 감사합니다.
1. 옵토 커플러
솔리드 스테이트 릴레이의 위키페디아 설명을 보면, SSR의 옵토 커플링은 크게 두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 DC 불트로 발광을 하게 되는 LED와 여기서 나오는 포톤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다이오드입니다. 이 다이오드에서 흐르는 전류가 thyristor, SCR, Mosfet 등을 통해서 로드에 스위치 작동을 한다고하니 님의 말이 맞습니다. 근데 제가 말하는 옵토 커플러란 LED-diode를 이야기 하는거고요. 결국 솔리드 스테이트 릴레이는 led-diode의 상호작용을 이용하는거지요.
보통 코일 릴레이에 옵토 커플러를 부착하는 큰 이유는, 코일릴레이에 전압을 공급할때 말씀하시는것처럼 마이크로 콘트롤러에서 나오는 5v 를 직접 5v 릴레이에 공급하던지 릴레이가 12볼트나 20볼트 이상 필요한 코일은 외부에서 따로 파워를 공급해야하고 이런 경우에 코일로 공급하는 전압 12볼트 이상이 마이크로 콘트롤로로 침범하는것을 차단시켜 주기워해 옵터 커플러를 다시 이용합니다.
제가 좀 이해가 안가는것은
코일 릴레이에 옵토 커플러를 이용해서 12볼트 이상의 전압을 코일에 공급해 주느니, 처음부터 차라리 솔리드 스테이트 릴레이를 쓰면 될텐데, 왜 굳이 코일 릴레이에 옵토 커플러를 부착한 릴레이를 만들어 파는것인지…경제적인 이유인지..이렇게 하는 릴레이가 솔리드 스테이크 릴레이와 비교해서 내가 모르는 무슨 장점이 있는것인지 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