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첫 직장 출근을 앞두고 있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TIP 63.***.104.154

큰 기업이든, 작은 기업이든,..통하는 2가지 팁을 알려드릴께요.

1. 마우스를 쓰지 않고, 키보드를 즐겨 써라

많은 사람들이 마우스를 쓰고 있을 때, 키보드의 핫키로 일을 하면, 미국 애들이 Wow 할 껍니다.
컴퓨터의 천재가 우리 회사에 왔다구..하면서..

원글님이 키보드 핫키를 얼마나 알고 있을지 모르겠지만, 잘 모르면, 구글링 해서,
핫키를 읽어보고, 집에서 연습 많이 하세요.

가령, 윈도우즈 닫는 건, ALT-F4 입니다.
내 책상 가까이 누군가 올때, 불필요한 창을 순식간에 닫을 수 있습니다.
닫기전, 저장 할까 말까 팝업윈도우는 [tab], [space] 로 cancel 해버리구요.

윈도우즈는 30년전 처음 출시되었을때, 마우스 없는 유저를 고려해서,
수많은 핫키가 존재합니다. 아직도 그 핫키들이 그대로 유지되고 있구요.

2. 동료 직원들이 어려워 하거나 수작업 하는걸 도와라

보통 엑셀, 워드를 잘 못합니다. 지나가다….화면에서…복사, 붙여넣기 같이..
삽질 하는걸 보면…슬쩍 물어보면서, 쉬운 방법을 알려주세요.

1시간 할 처리를 1,20분으로 줄여주면,…님은 회사에서 독보적인 존재될껍니다.

축하합니다. 기업에 입사하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