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 4개월차는 상관없습니다. ㅎㅎ 오히려 은행에서 카드 한도가 낮은줄 알고 더 높여줍니다. 일단 4개월차에게는 line of credit 높이는게 더 바람직합니다. 뭘하던 4개월차에게는 좋은 loan 안해주니까 신경쓸필요도 없습니다. 자동차론이 필요하다면 그땐 회사랑 연결된 credit union같은 곳을 가는 게 차라리 더 도움이 되죠.
line of credit 1500불인 사람과 5만불인 사람 15만불인 사람에게 DTI 30%를 동시 적용하는줄 아나요? 상식이 있다면 당연히 1500불에게는 30% 적용하지도 않고, 그 전에 line of credit이 너무 작거나, credit history length가 짧다는등의 이유로 그냥 끝입니다.
그리고, 어차피 credit score 좋은 점수로 관리하려는건 모기지등 큰 빚 구할때 좋은 이율로 얻을 수 있으니 그런 것인데, DTI가 걱정이 된다면 모기지회사에서 credit check하기 대략 두달전부터 DTI, 사실 DTI를 보는게 아니라 엄밀히는 credit card debt-to-total line of credit를 보는건데 이걸 5%이하로 낮추면 credit score가 껑충 뛰어있는것을 보게 될것이에요. 바꿔얘기하자면, 모기지나 또는 car loan등 빚을 곧 얻는게 아니라면 DTI라던지 debt-to-total line of credit는 그리 신경안쓰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