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Cars 아니 도대체 (진짜 마지막 ㅈㅅ) 아니 도대체 (진짜 마지막 ㅈㅅ) Name * Password * Email FYI Cayenne은 955 957 958로 옮겨 오면서 많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이러누이유로 bk님 말도 맞고 다른 분들의 말도 맞으니 논란이 될수밖에요. bk님이 링크를 거는 파트들은 무려14년이나 지난 모델에 해당됩니다. 955초기 모델이지요. 957 958로 넘어 오면서 프레임만 같지 많이 달라져 프리미엄 포셰의 지위를 지켰죠. 초기에 Touareg과 너무 파트를 많이 공유하니 불평이 있었지만 포셰 Cayenne은 9개 이상의 모델로 이런 논란을 잠재우고 프리미엄 가치를 한번도 내준적이 없어 저리 포셰의 케쉬카우가 된것입니다. 지금 Cayenne의 개솔린, 하이브리드 및 디젤 모델 다 특유의 디자인으로 다르고 Touareg과 더 차별을 두면서 대 성공을 한 겁니다. 아우디 Q7도 크게 같이 성공하면서 이제는 Cayenne Touareg과 프레임조차 나누지 않고 오히려 벤틀리의 SUV와 공유하는 좋은차로 거듭나 컨수머리포트 1위를 굳건히 지키게 됩니다. 잠깐 Touareg 라인이 떨어져 나가 임시 단종된 이유도 결국은 돈이 되는 포셰와 아우디에 집중하고 나중에 거꾸로 이 프리미엄에서 다운그레이드한 Touareg을 내 놓으면서 폭스바겐을 프리미엄화 하는 전략을 세운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시장의 흐름을 볼때 누가 더 맞냐 틀리냐는 연식 모델에 따라 틀리니 의미가 없다고 봅니다. 다들 이제는 소모전 보다는 처에 대해 조언을 구하는 초보 DIYer들을 도와드리는게 더 좋을 것 겉아 보이는군요. 초기에 Touareg을 설계 할때 이미 엄청난 R&D를 쏟아부어 Touareg 자체가 어디 내놔도 손색없는 차로 시작했어요. 그래서 초기에 셰어하는 부품이 많았지만 제 포셰가 훨씬 싼 폭스바겐보다 엠블럼으로 비싸게 돈 받는더는 이미지는 한번도 줬다고 보지는 않네요. 그랬다면 이리 성공하지 못했겠지요. 마칸이 변수 인데 잘 살아남고 있는지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론 뒷 모습이 이성해서...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