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Cars 타이어 로테이션의 의미 타이어 로테이션의 의미 Name * Password * Email 범용성이 가장큰 서스펜션 타입부터 말씀드립니다. 에어스프링 전자식댐퍼 > 배럴형코일 전자식댐퍼 > 배럴형코일 무조절댐퍼 > 리니어코일 전자식댐퍼 > 리니어코일 메카니컬 댐퍼 1번부터 3번까지가 oem 에서 쓰는 타입입니다. 4번은 포르쉐 gt3 가 쓰고있고, 5번은 모든 준프로 레이싱팀, 및 OEM에서 가뭄에 콩나듯 쓰이는데 그 대표가 bmw m4 gts 입니다. 님이 말하시는 댐퍼는 1번에 3번까지이고, 허용하는 사이즈내에서는 거의 모든 컴파운드를 소화합니다. 위에 말씀하시기를 레이싱팀은 트랙타임을위해서만 튠을 하고 완성차는 세세한 모든걸 고려한다고 하셨습니다. 맞는말씀입니다. 제가 힐클라임을 준비할땐 오로지 Heat 밖에 생각하지않습니다. 서스펜션도 열을견뎌야 트랙션이 나오거든요. 근데 그 세세한 모든상황을 고려한 Oem 에서 일반유저가 다른타이어를 꼇을상황을 생각안했으리라 생각하십니까? 생각했을겁니다. 그렇기때문에 Oem 서스펜션 내에서는 모든 타이어컴파운드에 대응하도록 범용성 댐퍼를 넣고있고 브랜드가 다른 타이어를 끼웠다고 댐퍼 워런티에 위배되지않는 이유가 그것입니다.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