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Cars 타이어 로테이션의 의미 타이어 로테이션의 의미 Name * Password * Email No. 완성차회사에서는 타이어의 특성을 서스펜션 세팅할떄 고려합니다. 이건 제가 확실히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즉, 타이어의 엔벨로프 내에서 어느정도의 성능이 나오게 서스펜션을 설계할떄 고려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완성차 회사에서 엄청난 시간과 노력을 들여가며 타이어 특성을 측정하고 계산할 필요가 없게요. GM 은 타이어의 성능을 측정하는 Flat Track 기기가 7대 있습니다. Ford 는 5대 있고요. Camber Ridge 처럼 아예 타이어 특성만 측정해주는 회사도 있습니다. http://www.camberridge.com/ 타이어의 패턴이나 컴파운드가 아무상관이 없다면 이런회사나 기기들이 왜필요하겠어요 타이어회사에서 주는수치도 못믿고, CAE 로 맞추기 제일힘든게 타이어입니다. 코너링뿐 아니라 트랙션 브레이킹 라이드 세컨더리라이드 NVH 등등 각 차의 세그먼트/마켓의 타겟메트릭을 고려해서 디자인할떄 타이어의 성능도 같이 고려합니다. 완성차 회사에서는 트랙타임만을 위해 튜닝하는 레이싱과는 비교도 안될만큼 많은 경우의 수를 고려해서 최적화시킨 디자인을 해야합니다. (그러니 레이싱할떄 튜닝이 필요한거죠 이런저런 레이싱에 필요없는것들을 빼내도 괜찮으니까요) 그리고, OEM 에 납품하는 타이어와 코스트코 월마트로 들어가는 타이어가 같은브랜드 같은모델이라도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믿겨지지 않으시겠지만...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