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Cars Paddle shift 해보신분? Paddle shift 해보신분? Name * Password * Email 알아두고 연습많이 해두면 상당히 유용하고 안전성을 높일 수 있는 기능입니다. 빗길이나 눈길에서 갑자기 커브길이 예상보다 급한데 거기다 급경사까지.... 이런상황에서는 아무것도 모르는 오토 트랜스미션은 내리막길이겠다 속도도 붙었겠다 최 고단으로 기어가 들어가 있고 가속이 무섭게 붙는 시간입니다. 이때 많은 사람들이 급브레이크를 본능적으로 밟다 대형사고가 나가나 차선을 이탈하는 등 문제가 생기죠. 이때 6단에 들어가 있는 놈을 빨리 3단까지 혹은 2단까지 내리면 차가 알피엠이 많이 올라가 엔진엠 리가 가는 것은 아닌가 하지만 전혀 그렇지 않아요. 이렇게 알피엠을 높이면서 차속도를 줄이면 미끄러지지도 않고 코너링할때 남들은 계속 브레이크를 밟는데 오히려 갸스페달을 쭉 밟아주면 차가 무게중심이 위로 쏠려 휘청하지 않고 차가 약간 반대로 가라앉는 듯한 느낌으로 코너링이 됩니다. 이렇게 바퀴를 토크를 능동적으로 걸면서 코너링을 하는도중 물웅덩이나 결빙이 생긴 지점을 지나도 미끄러지지 않고 빠져나오죠. 글로 표현이 부족하지만 많이 연습하면 이 표현이 딱 몸으로 느껴지는 시기가 오면 마스터한 겁니다. 많은 사람들이 코너링에서는 브레이크를 지속적으로 밟으면서 가는데 아주 위험한 운전습관입니다. 미리속도를 줄이면서 들어가고 코너링을 하면서는 오히려 개스페달을 밟으면서 바퀴를 저속기어로 돌려주는 습관이 있는 사람들이 사고도 안나고 안전운행 하는 겁니다. 운전이 참 재미있는데 이런 기본적인 것만 마스터해도 재미와 안전이 두배이상 늘어납니다. 오래전 한국에서 소형차 스틱으로 탈때에 작은엔진에다 , ABS, ECS 없이도 진짜 재미있고 안전하게 탈수 있었던 이유입니다.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