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Cars 브레이크 로터 구입시 브레이크 로터 구입시 Name * Password * Email 차량에 따라 로터 사용두께 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에프터마켓에서 구매한 제품은 그런 표시가 없기도 한데, 제조사에서 나온 OEM로터는 대부분 있습죠. 마킹이 되어 있던가 캐스팅 면에 양각으로 세겨져 있기도 합니다. 리서페이싱 해주는 것도 그 사용한도 두께를 측정해 보고 사용 가능한지를 판단해 작업합니다. 벤츠가 그런게 없을리가 없을텐데요. 그리고, 프런트, 리어 디스크 로터는 좌우 구분이 없습니다. 리서페이싱 이유는 로터가 휨, 갈림 등으로 브레이킹시 진동/노이즈 등이 발생하고, 이러한 이유 등으로 국부적인 온도상승과 열용량 미달로 브레이크가 밀리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대충 리서페이싱하면, 로터 Run-out 또는 DTV(두께변화량) 값이 엄청나게 틀어져 하느니만 못한 결과도 얻곤 합니다. 로터가 빤빤하니 평면으로 worn out 됐고 윤이 나면, 브레이크 패드만 가셔도 되고. 골이(groove) 여러게 파이고 진동, 노이즈가 있다면 디스크로터와 브레이크패드 둘다 가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