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Cars 수바루가 정말 안전한 이유??? 수바루가 정말 안전한 이유??? Name * Password * Email 저도 CVT는 피하라고 하고 싶네요. 그 구조를 잘 이해하면 왜 그런지 알게 됩니다. Head to Head 등 각종 시운전 및 평가 하는 그런 전문가들도 돌려서 수바루 안좋게 얘기 합니다. 그 대표적인 게 WRX가 예전만 못하지는 않다고 하지만 일단 디자인을 토요타 싸이언처럼 해놨어요. 폭망한 디자인이라고 봅니다. 개구리 모양의 조금은 투박하지만 확실한 색깔이 있는 포르셰가 예쁘게 인피니티처럼 나왔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리고 위에 다른 분이 예기한 것 처럼 CVT는 신뢰성이 아직 낮습니다. 수리비가 많이 나온다는 것은 Replacement를 의미하는 것이구요. 일반 미션은 변속시 출렁거린다던지, Grining 소리가나기 시작한다던지, 아니면 어느 기어에서 넘어갈때 Hesitation이 생긴다든지 어느정도 고칠 수 있는 충분한 현상이 나오고 대개는 ATF를 바꿔주거나 Additive등을 사용하면 좋아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렇게 차를 관리하면 20만 30만 마일도 거뜬합니다. 토요타는 모든 것을 이익에 촛점을 맞춘 거대 자동차회사입니다. 마른 수건도 짠다는 바로 그런 회사입니다. 이런 회사가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CVT를 넣었습니다. 앞으로 주구장창 수바루를 20만 마일 이상 탈수있는 그런 시대는 바이바이 되었다고 보면됩니다. 물론 동네에서 일년에 6-7천마일씩 곱게 탄다면 얘기가 다를겁니다. 그런데 수바루의 AWD특성이 좀 터프한 환경에서 살아남는 그런 차인데요. 한마디로 산악바이크 타는 사람한테 예쁜 뾰쪽구두 신겨놓은 모양새가 되었어요. 시간이 지나면 문제가 안나올 수가 없을 겁니다. 저도 차를 오랬동안 정비했지만 지금까지 자동차 고수들중 그 누구도 CVT는 추천하지 않고 다들 피하라고 합니다. 이게 그냥 새로운 기술에 대한 거부감이 아닙니다. 차를 제대로 알고 Conservative하게 운용되는 그런 환경에서는 CVT는 큰 문제가 될 수 밖에 없는 구조이기 때문입니다. CVT를 넣으면 회사입장에서 이익이 더 많이 남을까요? 당연히 훨씬 이익이 올라갑니다. 이게 무엇을 의미하는 지는 마루타가 되어보면 나중에 알 수 있을 겁니다. 왜 그렇게 자동차 전문가들이 수바루를 까기 시작했는지를요.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