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바루 포레스터 오너입니다
CVT에 대해어 잘못된 정보가 있군요.
CVT원조기술은 스바루가 다 가지고 있습니다.
인터넷에 조그안 찾아봐도 이내용은 찾을우 있습니다.
박서엔진 특성성 CVT 구조늘 사용하면 무게도 줄일수 있고 기어박스가 사용되지 않아 사륜구동을 구조에 적용하기 좋습니다.
토오타,닛산 모두 스바루에 특허료를 내고 cvt 기술을 사용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안전도는 조금 다른 문제인데 스바루는 프레임을 모노코크 방식과 박서엔진 특성상 충돌시 엔진이 밑으로 내려 앉는 방식이라 다른차들과 달리 충격이 엔진으로 전달되는구조 입니다. 대신 사고시 엔진까지 충격을 크게 받는관계로 수리비가 많이 나올수 있는구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