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Cars 차를 리스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차를 리스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Name * Password * Email 주로 비지니스 오너들이 많이 리스를 합니다. 세금으로 나갈 돈을 비지니스 Expense로 처리를 하니까 택스감면 효과가 있기 때문에 리스비용 600불이 실제로는 200불 정도로 떨어지는 것이죠. 개인이 리스를 하면 사실 돈낭비가 맞습니다. 단, 1. 3년마다 차를 바꾸는 사람은 90% 이상 리스가 좋습니다. (택스를 한꺼번에 다 안내니 이것도 플러스) 2. 고급 럭서리카를 타는 사람들: 다운페이 해도 거의 매달 1000불 이상이 나가니 차라리 400-500불 정도에 리스를 하면 더 좋은 차를 탈수있죠 3. 유지비가 두려운 사람들: BMW나 벤츠는 4년간 유지비가 $0. 모든 유지비가 다 포함되어 있으니, 슬슬 고장나기 시작하는 시점에 리턴하면 그만 럭서리카는 자가 정비가 가능하지 않으면 입문하지 않길바랍니다. - 고장이 나지 않더라도 고성능으로 세팅이 되어있어서 모든 부품교환 주기가 일반차보다 훨씬 짧습니다. - 문제는 브레이크 패드를 갈려고 해도 2-3배. 엔진오일을 갈려고 해도 2-3배. - 첵크엔진 한 번 뜨면 기본으로 점검에만 200-300불 (점검만입니다.) - 타이어 한 2년이나 1만5천에서 2만마일이면 갈아줘야 하는데 기본 800불 이상 넘어가죠 (일반차의 2-3배이상 비싼 셈입니다) - Fuel 계통도 럭서리카는 한 5년이나 6만마일 지나면 한 번 싹 갈게 됩니다. 이게 최소 2천에서 3천불 정도 들지요 - 어쩌다 미션이 나가기라도 한다면...약 5천에서 1만불도 넘어갑니다. (물론 드룰지만 일반차의 2-4배) - 브레이크 액도 기본 2년마다 Flush: 이것도 일반차는 80-150불 사이이지만 럭서리카는 기본 500-1천불. -스파크 플러그 및 코일교환: 일반차는 한 200-300이면 되죠. 럭서리카는 기본 1천불에서 시작합니다. - 에어필터, 캐빈에어필터도 혼자 못갈면 200불이 넘어가죠. (원가는 불과 40-50불) 즉 독일차나 캐딜락 등은 5년정도 지나면 유지비로 1만불 쉽게 넘어가는 경우도 많아요. 그래서 다들 토요타나 혼다 졸업하면 렉서스나 아큐라로 가는 겁니다. RX350은 하이랜더랑 거의 같아서 부품도 쌉니다. 아큐라 MDX는 파일럿과 거의 같아서 유지비가 참 착하고요 (RDX는 CR-V랑 실내나 엔진부분이 구분이 안갈정도로 같아서 더 쌉니다.) 단 렉서스의 Flagship으로 가지 않으면, 일반 렉서스나 아큐라 라인은 사실 독일차만큼 럭서리카로 안쳐줍니다. (태생이 토요타 혼다라서요) 미국에서 DIY로 차를 좀 정비할 줄 알면 저 많은 비용을 일반차보다도 더 싸게 운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자동차 정비를 취미로 하지 않는 사람들은 그냥 리스도 나쁜 선택이 아닙니다. 자동차 정비를 한 번 배워보세요. 돈도 절약이지만 미국에서 넘쳐나는 좋은 3rd Party의 좋은 오일과 부품들로 자동차를 진짜 멋지게 업그레이드 하면서 경제적으로 살 수 있습니다.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