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고대 경영중 하나 재학중인데요 CC편입 질문 있습니다

12.***.29.94

저도 팩트 입니다. 직업을 구하는 바로 옆 친구들이 그리 말하는데 저 통계가 무슨 소용입니까? LCA 페티션이 비자 주기 전에 넣는건데, 거기까지 가는것도 힘듭니다. OPT로 취직 오퍼야 얼마든지 받죠. 유학생이 원하는 건 영주권도 아니고요 H1B 인데 그걸 안 준다 이겁니다. OPT로 실컷 일하고나서 H1B나 영주권 요구하면 생각해보겠다 그러다가 그냥 없던 일이 됩니다.

저 통계는 그 유명한 인도애들이 운영하는 비자 통계 사이트에서 가져온건데, 본인이 가져온 직업군 중 상위 10개중 겨우 3개가 그것도 7,8,11위 정도나 상경계고 그 숫자가 1/10 정도 밖에 안되요. LCA가 비자 승인하기 전에 노동청에 노동 승인 받는건데, 아래에 읽어보세요. 리뉴, 트랜스퍼, 캡갭 다 포함된 숫자고 그것도 3배수라서 저거를 최소 1/3으로 나눠야 실제 새로 USCIS에서 비자 승인 받는 숫자가 나오는 겁니다. 그럼 한 2~3000명으로 줄어듭니다. 전미에서 1년에 3천명이 많은 걸까요? 1년에 한국인 H1B 받는 사람 숫자가 4~5000명 밖에 안 됩니다. 그럼 저 숫자가 얼마나 적은 숫자인지 감이 오시죠?

OPT로 어디어디 취직했다 이야기는 많이 듣습니다. 그러다가 1~2년 지나면 주변에 친구가 많이 떠나가고 없는 그런 경험을 안 해보셨나보군요? OPT 취직 하는걸로 취업 깡패다 그러면, 공대쪽은 100% 취직이라고 해도 과언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