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Cars 일본차 디자인 폭망 일본차 디자인 폭망 Name * Password * Email 저도 꾸준히 일본차 디자인이 이상해 졌다고 생각했습니다. 그 결과가 나오고 있어요. 렉서스의 간판 판매인 RX와 ES의 판매량 폭락. 대개는 새 디자인이 나오면 판매량이 느는 데 오히려 줄고 있습니다. 일시적인지 진짜 디자인문제인지는 좀 더 지켜봐야겠지만 렉서스의 굴욕이라고 할 정도로 새 디자인으로 나온 차들의 판매량이 늘긴 커녕 줄었습니다. 토요타: 거의 다 울고있는 그런 모습. 특히 새로 나온 프리우스는 밤에 보면 차가 사고로 찌그러진 것 같은 착시 현상이 일어납니다. 도저히 이해불가 렉서스: 예전 GS나 LS는 나름 스포티하면서도 중후함이 느껴졌는데 이제는 가장 싼 IS처럼 느껴지는 디자인과 함께 하나같이 다 입이 터진 개구리 모양의 전면그릴. 도저히 이해불가 아큐라: 우주의 모든 기운을 받아 UFO의 기운을 내뿜는 디자인. 이것도 아니고 저것도 아니고...오히려 기아나 현대의 일관성있는 디자인 통일이 전혀 보이지 않고 중구남방. 혼다: 혼다의 디자인 흑역사는 약 3-5년전. 완전 디자인 폭망한 후 몇번의 디자인 개선으로 좀 나아짐. 단 파일럿은 비머의 X5 디자인을 뒤집어 놓고 옆은 따로노는 디자인으로 개선이 예상됨. 진짜 이상해짐. 포드: 포드는 독일차의 DNA를 가져다가 (기아처럼) 완전히 탈바꿈. 2만불대 머스탱은 엠블럼만 바꾸면 이탈리아차라고 해도 믿을 정도로 아름다움. 포드의 GT는 페라리도 발릴정도로 역동성있는 디자인 기가막히게 멋있어진 포드의 디자인으로 판매량 완전 회복 및 증가 GM: 어딘가 어수선 하고 부족했던, 말리부, 임팔라, 아카디아를 시작으로 화성에서나 볼법듯한 뷰익의 디자인이 완전히 달라져 멋있어졌음. 중국에서 뷰익이 대박이 터져 미국에서의 고전을 만회 하는데 앞으로 가장 기대되는 뷰익. 신뢰성은 일본차를 제끼고 미국차 중 최고의 선두유지 현대/기아/제너시스: 천재 디자이너 피터를 데려왔을떄 다들 저 천재가 왜 페라리에 안가고 저기있지? 했었죠. 완전 일본차 디자안 짜집기 덕지덕지 했던 옵티마, 쏘렌토, 스포티지, 세피아 등등을 완전히 환골탈퇴를 시켜 하나의 새로운 디자인 흐름을 만듦 현대가 오히려 기아를 쫓아가기 바쁜 모양새이고, 특히 제너시스는 람보기니에서 데려온 스타급 디자이너를 투입 피터의 디자인 열정에 방점을 찍음. 제너시스 G80는 진짜 길에서 봐도 처음에는 비머나 무슨 유럽차로 착각이 들정도인데 하나도 촌스럽지도 화려하지도 않으면서 진짜 잘 나옴. 마쯔다: 마쯔다의 폭망했던 디자인이 유럽차 특히 SUV에서 포르셰를 대놓고 카피했는데 하나도 촌스럽지 않고 나름대로의 색깔이 있는 디자인. 이 살아난 디자인으로 거의 길에서 사라졌던 마즈다의 부활이 눈부심. 결론: 처음도 디자인, 마지막도 디자인. 성능은 이제 다 거기서 거기인데 디자인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거의 똥차취급을 받고 굴러가는 것도 대단하다면서 조크를 받던 현대와 기아의 선전을 보면 됨. 잘 된 디자인으로 세계 5대 자동차 회사에 들은 것은 물론이고 미국에서 가장 핫한 자동차 회사가 됨 (매년 판매량 기록갱신) 90년대 후반에 참 안쓰러운 디자인만 가지고 있던 현기차의 대 역전극은 자동차 판매 역사에 길이 남을 기적이라고 합니다. (망하기 직전에서 세계5대 자동차 회사가 10년도 안되서 됐으니 말이죠) 토요타와 혼다의 디자인 폭망이 다른 자동차 회사에게는 굉장히 좋은 기회가 될듯. 5년주기의 디자인이니 앞으로 3-4년은 일본차들의 디자인 폭망은 지속될 예정.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