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Cars 제네시스 쿠페 3.8에 대해 조언 부탁드립니다 (bk님) 제네시스 쿠페 3.8에 대해 조언 부탁드립니다 (bk님) Name * Password * Email 음..뭐랄까 저는 지금갖고있는 제네시스쿠페가 3대째거든요.. 한국에서 타임어택카로 09년식을 갖고있었고 그뒤론 11년식, 지금은 14년식 타임어택카 로 사용하고있습니다. 모두 2.0 터보 수동입니다. 3.8에대해서는 잘알지만 땡기지가않았어요. 왜냐,, 가뜩이나 무거운차에 3.8은 더무거워지고 어짜피 저는 차를 stripdown 식으로 건드리기 때문에 그런경우 2.0 이 3.8 보다 출력이 훨씬 잘나오거든요. 그건 제 경우고.. 원글님이 순정으로 타실거면 3.8 사세요. 지금은 어짜피 신차급으로 구매하시려면 3.8 밖엔없고 순정상태의 출력도 3.8이 월등하니까요. 게다가 관리도 3.8 이 더 쉽습니다. 엔진오일을 많이 넣어야된다 뿐이지. 제가 지금 타는모델이 14년 알스펙인데, rspec 에 오토가 있었나요? 저는 다 수동인줄 알고있는데.. 알스펙 서스펜션이랑 일반서스펜션이랑 구분하자면 그냥 단단하게 밸빙됐다 정도이지 큰차이는 아닙니다. 차이가 나는건 댐퍼라기보단 스웨이바가 좀더 두꺼워진정도? 브렘보는 꼭 넣으시길 바랍니다. 시내주행에서는 별로 차이안나도 여름철 고속에서 빛을 보게될겁니다. 있고 없고 차이는 글쎄요.. 차가 달라보이는정도? 트랙에서는 차이많이나고... 마지막으로 반복되는 이야긴데 3.8 이빠이 튜닝해봤자 400마력~420 마력 언저립니다. 과급기 안올리면 그이상은 무리에요. 그마저 420 마력으로 올릴라면 거의 천만원정도 써야됩니다. 2.0 은 순정이 274 마력인데 휠마력은 250 언저리 나올가 말깐데 여기서 딱 250만원만 쓰면 400마력넘습니다. 그 차이입니다. 뭐 결론적으로 저는 엔진까지 다 forged 로 교환했기때문에 별로 상관없는 이야기지만..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