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Cars 핸들떨림현상 핸들떨림현상 Name * Password * Email 그럼 이런식으로 접근해보세요. -브레이크 밟지 않았는데 항상 진동이 있다 -> 브레이크 로터는 일단 제외 (로터도 발란스가 틀어질수 있지만, 확률은 적음) -정속주행시 특정속도에서만 진동이 있다(커진다) -> 랙엔피니언기어과 쇼바 제외. 브레이크일 확률 현저히 줄어듬. 다른데 보셈. - 타이어 발란스를 맞춰봤는데 소용없다 -> 그래도 타이어/휠은 약간 의심.. 타이어에 편마모가 일단 생기기 시작하면 차가 멀쩡해도 진동이 없어지지 않지만, 새타이어를 끼운상태에도 계속 진동이 있으므로 일단은 제외. 휠은 계속 의심. -65마일로 달리다가 미션을 N으로 놓고 악셀을 떼고 미끄러지듯 달리는데도 진동이 있다 -> 미션/엔진 제외. - 가속시에만 진동이 생긴다 -> 일반적으로 전륜구동차의경우 CV 조인트를의심하겠지만, 세코이야는 아마 해당 없을것임. 이렇게 해놓고요. 5. 달리다가 브레이크 잽 (콱 한번 밟아주는거) 했을때 타이어가 전후로 크게 움직인다 (자기가 운전하면서는 볼수가 없으니 고프로 등으로 동영상을 찍거나 친구가 옆에서 달려주면서 봐줘야 함) -> 콘트롤암 부슁 의심. 22만마일이면 특히나 더. 잭으로 받쳐놓고 타이어를 손으로 앞뒤로 움직일수 있을정도로 loose 하면 일단 교환. 6. 잭으로 앞을 띄어놓고 스티어링기어의 타이로드 유격확인. 트럭의 경우 이게 생각보다 약함. GM 트럭은 8-10만마일 전후에서 타이로드 유격이 심해지는거 유명함. 자주자주 갈아줘야함. 이게 닳으면 얼라인먼트도 못맞추고 진동이 들락날락거림. 타이어/림/브레이크/파워트레인이 진동의 근원이 아니라고 판단된경우, 마일리지가 높은차에 진동은 십중팔구 샤시의 고무/플라스틱/부슁 문제입니다.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