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Cars 광폭 로우 프로파일 타이어가 여러모로 좋은건가요? 광폭 로우 프로파일 타이어가 여러모로 좋은건가요? Name * Password * Email 로우프로파일 타이어가 최근트렌드이긴합니다. 차의 휠하우스크기도 디자인상 한정되어있고하니 휠사이즈를 키우면 디자인적인 간지를 높혀주긴하는데 프로파일에 제약이오겠죠. 로우프로파일이 노면상태의 피드백을 읽는것도 좋고 사이드월이 비교적 움직임이 적다보니 쏠림이 적어지는건 사실입니다만 바디롤의 가장큰 원인은 타이어가 아닌 샷시와 서스펜션입니다. 단적인 예로 도요타Frs 시리즈의 휠이 17인치입니다. 타이어도 순정끼우고나오는애가 브릿지스톤 투란자 215 45 17 입니다. 올시즌타이어에 말씀하신 시빅보다 아마 스피드레이팅에서도 밀릴법한 87v 에요. 흔히말해 스포츠카에쓰이는 타이어치곤 쓰레깁니다. 아마 도요타에서 대량으로 계약한타이어를 코롤라에쓰려다가 남은걸 끼운거같은데 그래도 저타이어로 오토크로싱이나 트랙다니는사람들이 흔히있습니다. 그만큼 차 밸런싱이 잘됐단 소리에요. 다시말해 타이어는 유저가느끼는 조향성이나 승차감에 큰 영향을 주지만 차를 환골탈태시키진 못합니다. 승차감좋은쪽으로하세요. 시빅에 19인치는 심히 오버사이즈 같습니다.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