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Cars 엔진오일: 신쎄틱 아니면 레귤러 엔진오일: 신쎄틱 아니면 레귤러 Name * Password * Email 제조사 추천 상관없이 합성유는 1만마일이상 넘어 갈아도 문제 없습니다. 일반광유는 5천에서 7천5백까지인데 합성유로 가면 그냥 1만마일이라 생각하면 쉽지요. 그리고 오닐이 좀 검어보인다고 나쁜건 아닙니다. 고온에서 생기는 자연스런현상이지만 약 5천마일 넘었을때 합성유와 광유가 눈으로는 별 차이 없어보이지만 마일리지가 높은 차량의 경우 lab에서 검사해보면 합성유가 월등히 깨끗하고 엔진을 보호하고 있다는 걸 알수있죠. 위에 나온 내용처럼 싼 오일 넣는 것은 엔진을 말아먹는 겁니다. 커피한잔 값보다 싼 재생유와 필터에서 뭘 기대할수 있을까요? 그래서 럭서리카와 고성능 차량은 아예 처음부터 합성유로 나오고 교환주기도 1만마일로 나옵니다. 독일차들은 좋은 필터링을 위해 커버를 씌우고 안에있는 필터만 바꾸는데 그 필터의 크기나 quality를 봐도 싼 몇불짜리 조금한 쇠 용기에 있는 필터와는 완전히 차원이 다흔것을 보면 좀 힌트가 되겠네요. 유툽에서 고급차량 인진오일 가는 것 한번 찾아보면 필터나 합성유에 대한 것 금새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합성유로 가면 덜 자주갈고 연비도 약간이나마 좋아지면서 나중에 엔진관련 문제도 적으니 실제로 합성유가 더 싼 메인트넌스입니다.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