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aiglist 조언

점검 128.***.4.76

제 경우는, 작년 말에 CL에서 2006년식 세단 구입했습니다.
윗분 말처럼 사기 걱정을 좀 했었는데, 다행히 큰 문제없이 거래 후 잘 타고 있는중이에요.
– 시간 여유를 두고 서치를 하세요. 서두르는 사람들이 사기에 걸려들 확률이 높아요. 급한 상황이라면 CL은 비추죠.
전 거의 두달 가까이 하루에 1~2회씩 심심할 때 서치후 괜찮으면 즐겨찾기 해놓고 연락해보고 그랬어요.
-무조건 직접가서(되도록 낮에) 내/외관, 계기판, 엔진오일, 타이어, 엔진룸 등 눈으로 확인가능한 부분 잘 체크해보세요.
제 경우는 서로 시간을 맞추기 위해 약간 저녁즈음 갔었는데, 바퀴가 많이 닳아있는걸 확인 못했었어요.
확인했다고해도, 가격이 시세보다 ~1,000불 정도 저렴해서 그냥샀겠지만.. 어쨌든 구입 후 타이어교체비용이 들었네요.
– 가기 전 CarFax 조회는 꼭 해보세요. 돈 몇푼 아낄려다가 리빌트된거나 문제있는 차 걸리면 손해가 더 커요.
– 가능하면 DMV 동행해서 transfer 하는게 가장 좋지만, 알다시피 DMV가 개똥같은 곳이라서; 시간 잡기가 쉽지 않죠.
타이틀과 신분증(DL) 확인하시고 혹시 모르니 Bill of Sale form 도 하나 출력해서 서로 작성 후 사인까지 하세요.
– 현금거래가 서로 제일 깔끔하지만, 금액이 큰 경우 은행같이 가서 입금해주면 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