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Job & Work Life 39세 (만37세)에 조종사 훈련 입문은 많이 늦은 걸까요? 39세 (만37세)에 조종사 훈련 입문은 많이 늦은 걸까요? Name * Password * Email 미국내 Low cost career 항공사에 기장입니다, 위에 파일럿이라는 분말대로 미국내 지역항공사도 지원을 위해선 1500 시간이 필요합니다 (쌍발기 시간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저때는 대략 100시간정도). 물론 나이제한은 전혀없고 향후 몇년간은 1500 시간만 채우면 인터뷰해달라고 매달리는 미국내 지역여객회사들이 많을겁니다. 집어보실점은, 자가용면장부터 계기 상업 쌍발 교관의 면장을 1년반정도에 $40000~60000 +/- alpha 를 들여 (300시간정도)따고 교관생활이든 작은항공화물운송이든 또 1~2년의 시간으로 1200백시간을 타서 비행시간을 1500 으로 만들고 미국내 리져널에 입사를 합니다. 일년차 부기장들 시간당 대략 $24 (연봉을 구지 따지자면 시간당페이x1000 텍스전)불로 시작해 연차적으로 올라사서 8년차 만땅이 $46~50정도 하는데 그정도의 수입으로 생활이 가능하신지와 그리고 항공사마다 reserve pilot 이라고 신입들을 땜빵으로 누가 아프거나 하면 돌리는데 집에 6일동안 못들어 가기도 하고 생각보다 고달플것이다에 1불을 걸텐데 40대초중반나이에 그것도 감당하실수 있으실지가 궁금합니다. 물론 다 격어내고 베이스공항근처에 살며 한달씩 정해진 스케줄을 가지고3~4년차 부기장으로 여기저기 오버타임을하던지해서 보면 한달에 쉬는날도 많고(12~17 days off) 경제적으로로 그럭저럭 지낼만하고 입사 5~6년뒤 기장을 달면 대략 시간당 85~90 으로 뛰어 일년에 한번씩 2~3 불씩 오르면서그제야조금 " 어? 괞찬네 이거!" 할텐데 그때 그쪽분 나이는 50을 바라보시겠죠...그리고 정년은 65세. 물론 "경제적"으로 든든하셔 가족분들 지내시는데 문제 없으시다면 도전해보실만 합니다 그러나 그냥 나이39 이일저일하다 아 드러워서 못해먹겠네 어디 자세나는 조종사나 폼나게 해보자 정신으로 삶의 총알을 피하시려는 마음으시라면 그 총알피하다 대포알맞고 가루도 못찾는다에 $5 를 걸지요. 참고로 위에 대략의 비행과정이나 항공사까지 이야기는 모든훈련이나 입사그리고 훈련을 문제없이 딱딱 순서대로 해냈을때 이야기 입니다.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