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살 결혼 앞둔 미대 여자 진로고민 도와주세요. / 댓글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남편이 animator 50.***.17.187

남편이 미국에서 애니메이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한국사람이고 영주권없이 미국에서 취업해서 지금은 회사통해서 영주권도 받았습니다.
글쓰신 분과 다른 점이 있다면 남편은 영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하고 (미국은 아닌 해외에서 international 중고등학교 마치고 미국서 미대졸업했습니다), 2D와 3D를 모두 해서 현재는 3D 위주로 일하고 있습니다. 캘리는 아니고 회사는 광고회사입니다.
미국에서는 애니메이션 전공했다고 “애니메이션/영화 회사” 만 가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래픽 디자이너는 미국에서도 이미 공급이 많은 직종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이미 디자인쪽으로 마음이 기우셨다면 할 수 없지만.. 3D 를 개인적으로 공부하셔서 광고회사라든가 게임회사 등등 애니메이션을 활용하는 회사로 도전해 보시는 것은 어떤가 싶습니다. 2D 보다는 3D 가 더 자리가 많습니다. 보통 3D 하시는 분들은 2D 도 할 수 있으니까요. 캘리는 미국에서 애니메이터들이 모이는 곳입니다. 실력과 영어만 되시면 취업 충분히 가능하다고 봅니다. 남친과 결혼하셔서 영주권이 빨리 해결되면 (이미 취업하셨다니 영주권 진행중이라는 가정하에) 취업이 더 수월할 거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