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오늘 퇴근후 딜러샵에 가서 증상확인 결과와 왜 미션이 고장이라고 생각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는데,
– D 에 레버위치시 1단 출발 안됨.
– 메뉴얼 모드로 출발후 주행중 D 로 재위치시 상위 기어로 변환 이상없음.
– 메뉴얼 모드로 변환시 1단 정상동작 및 2 ~5 기어 변환 이상없음
– 스캐너에 에러 코드 뜨지 않음
– 계기판 D 표시 및 레버 변환시 계기판 display 문제 없음.
위 근거로 미션 문제로 판단한다고 합니다..
일단 차 가지고 집으로 돌아오는중에 확인을 해보니, D 위치시에 정말로 1단출발을 제외한 다른 기어변속에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메뉴얼 모드 1단출발 -> 2단변경후 D 로 레버 재위치 -> 악셀 -> 악셀 반응하며 속도 증가 하며 변속가능하더군요.
집 차고에 파킹후, 계기판 체크 했는데 이상없었구, 레버 D로 위치시키고 시동걸어보니 걸리지 않았습니다 .
이거 참.. 정말로 미션문제로 굳어지는거 같아서 참 착잡하던군요.
일단 집으로 차 가져온김에 , 처음 맘 먹었던대로 inhibitor, shift lever assembly, in & out speed sensor 한국에서 주문후에 하나씩 교체 해볼생각입니다. 머리는 아닌것 같다고 생각은 들지만, 이왕 시작한거 배운다고 생각해고 함 볼랍니다.
그래도 안되면 미션 전체교환 해야겠줘.
센서님/MM님
여러가지 도움주셔서 감사드리고, 이번 일로 미션증상에 대해서 많이 배운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