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기차 내수형 vs 수출형에 관련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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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형 내수형 따지는 사람치고 제대로 된 사람 못봤습니다.
요즘 말로 하면 미개한 사람들이나 읖조리는 내용들입니다.
수출형과 내수용이 다른 부분들은 워런티 보장 부분과 각국 법규에 따른 안전사항들이 다른 부분들입니다.
미국에는 부식보증이 각메이커마다 있습니다. 그래서 미국수출용은 언더코팅이 더 추가되어 나옵니다.
반면 한국의 경우 법규상 하체에 대해서는 부식보증이 없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검증할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지요.
모비스 홈페이지 접속하셔서 부품정보 검색에 수출용 차량 내수용 차량
VIN 넘버 두개 등록하시고 (동일차량에 한해 ex. Sonata, Elantra)
수출용 품번과 내수용 품번 비교해보시면 답 나옵니다.
전에 현대, 기아차 소유하고 있을때 제차와 내수용 차 VIN 넘버 등록해서
내수용 부품 해외배송으로 구입한적이 몇번 있습니다.
(딜러가 특정부품을 너무 비싸게 불러서 한국서 주문 배송받았습니다.)
단언컨대 각국 안전사양, 편의사양에 따른 차이 외 바디패널, 엔진파트, 그외 부품 품번들은 동일합니다.
(단 같은 엔진이라도 배기량 차이, 변속기 종류에 따라 품번의 차이는 당연히 있습니다. )

이런 차이를 뼛속부터 다르다고 말하는 머캐닉 따위 말을 믿으시려나요?
강판이 다르네 이따위 아무런 증명되지도 않는 유언비어가 왜 판을 칠까요?
사회가 미개할수록 (제3세계일수록) 유언비어는 활개를 칩니다.
저도 현대라는 기업을 좋아하지 않지만
한국 특유의 유언비어가 활개치는 그 미개한 사회성은 은 더더욱 싫습니다.
선진국일수록 증명과 검증에 아낌 없는 시간과 돈을 투자합니다.

시간 되면 읽어보세요.
http://haeinsammae.blog.me/220055099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