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Cars 현기차 내수형 vs 수출형에 관련하여 현기차 내수형 vs 수출형에 관련하여 Name * Password * Email 일본차빠들이 또 출동하셨네요. 일본차 딜러분들이 자꾸 장난치시다 한 번 고수님한테 개털린적 기억나는군요. 미국도 캘리포니아의 지랄맞은 (?) 환경기준때문에 자동차 업체들이 아주 고민이 많았고 emissions 관련 추가 장치로 고장도 많이 났었지요. 결국 어느나라 혹은 주건 그 곳의 compliance requirements가 중요합니다. 회사가 뭣하러 요구되지도 않는 비싼 장치를 더 달아야 하나요? 선진국이 되면 자연스럽게 해결될 문제들입니다. 한국의 고객들이 호갱인 것은 일담 미국처럼 옵션을 넣으면 팔리질 않는답니다. 아반떼 조차도 마치 그랜져처럼 이것저것 화려하게 겉모습만 좋게하는 옵션이 인기이고 대세랍니다. 회사입장에서는 그런호갱들의.입맛에 맞출 수 밖에요. 우리나라 명품이 싸면 안팔리고 비싸면 미친듯이 팔리는 이 괴기한 소비문화를 봐도 왜 호갱이라 외국기업에도 인식이 되어있는지 볼 필요가 있어요. 왜 아슬란같은 황당한 차가 나오고 인기는 없어도 쭈욱 팔릴까요? 안전관련은 미국처럼 무섭게 쪼아야하는데 그러지 못하니 낮은 품질의 에어백과 센서를 넣어도 쾅쾅 승인이 나는데 호갱 고객들은 정부를 움직이지 않고 현기차만 조지니 근본적인 문제해결이 안되는 겁니다. 무릎보호 에어백 이런 사소한 옵션 말고 bk님이 말한 구조적인 차이가 있는지가 더 중요하건만... 꼭 싸구려 캠리나 어코드 코롤라 타시는 분들이 현기차만 나오면 도시락싸들고 다니시면서 까시는데 그냥 슬쩍 좀 지나가 주세요. 안그래도 현기차 계속 기록갱신하고 있습니다. 님들같은 일본차 호갱 말고도 현기차 살 사람들은 많으니까요. 현기차가 예전에 장난질도 많이 했었지만 세계 5대 자동차 메이커가 된 것은 그 바닥에서 거의 기적이자 연구대상입니다. 잘하는 것 너무 씹지 말고 칭찬도 해주는 그런 아량을 가지면 좋겠군요. 전 한국기업이 일본기업에 밀리지 않고 잘나가는것 무척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물론 따끔한 충고도 필요하겠지만요.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