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사 분들 캐나다 밴쿠버 UBC DAP or CPA PREP 어떤가요?

DAP 75.***.71.75

저는 DAP 졸업하고 현재 일반 기업에서 일하면서 CPA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DAP의 좋은점은 회계법인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를 준다는겁니다. 빅4 또는 다른 회계법인 들어가는 것이 목표면 성적은 필수고 인맥도 있어야됩니다. DAP에서 organize하는 event들 다 참석해서 각종 법인과 인맥을 잘 쌓아야 인터뷰 받을 확률이 높아지죠.

제가 알기론 밴쿠버에선 DAP 출신들이 다른 대학 프로그램들에 비해 빅4에 많이 가긴 하지만 워낙 밴쿠버 마켓이 작아서 회계 법인에 들어갈 확률은 DAP 안에서 7%내외 입니다. 그나마 DAP 출신들이 취직이 좀더 잘되는 이유는 대부분 일한 경험이 있어서 네트워킹에서 다른 어린학생들보다 좀더 적극적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법인에 못들어가도 보통 기업에서 일하면서도 CPA는 취득할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DAP이 인지도가 있다는 것은 처음 들었는데 적어도 캐나다에선 어느 프로그램을 나왔다는 것보단 그사람의 능력과 경험을 훨씬 더 따집니다.

네트워킹 잘할 자신이 없다거나 꼭 법인에서 일할 이유가 없다면 굳이 DAP을 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하지만 밴쿠버는 살기가 좋고 중소기업들이 많아서 회계법인에 못들어간다해도 열심히 노력하시면 다른곳에 취직은 충분히 하실수 있을거에요.